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핀란드여행소개:오로라여행 산타클로스마을 전통사우나

by christina shim 2024. 10. 7.

북유럽 핀란드 여행소개

 

겨울이면 생각나는 나라 중 하나인 핀란드는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자연 풍경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과 신비로운 오로라 그리고 동심 가득한 산타마을까지 만나볼 수 있는 나라입니다.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건축물까지도 너무나 아름답기로 알려져 있는 핀란드 수도는 헬싱키입니다.

실제로 가면 항구 도시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나라이이 꼭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전통적으로 무역업이 발달했기 때문에 곳곳에는 현대적인 건물 양식과 고전적인 느낌의 건축물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현재는 약 60여 개의 박물관과 미술관 공연장 등 문화 시설이 들어서 있다고 합니다.

 

주요 명소로는 암석교회 템펠리아우키오 교회 마켓 광장 우스펜스키 대성당 등등 볼거리가 굉장히 많습니다

스웨덴으로부터 독립한 이후 정치인과 예술가들이 협업하며 현대 건축문화 발전시킨 나라라서 디자인 강국이니만큼 특색 있는 건축물 감상도 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지어진 복지센터라던가 국회의사당 지붕 모양 등등 매력적이라서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핫플레이스이니 여의 있게 방문하셔서 커피 한잔 즐기면서 핀란드만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유명한 공원으로는 유명 작곡가인 장 시벨리우스를 기리는 의미에서 조성된 시벨리우스 공원이 있습니다.

기념비 가까이 다가가보면 철제 파이프 오르간이 설치되어 있는데 무려 24톤이며, 실제로 연주회가 연린다고 합니다.

공원 자체가 넓지는 않아서 천천히 산책하기를 추천드립니다.

 

핀란드 대표적인 여행추천으로는 오로라관광추천, 산타클로스 마을방문추천, 전통사우나 체험추천, 무인케릭터 기념품 쇼핑 등이 유명하며, 자세히 아래 내용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북유럽 핀란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로바니에미핀란드오로라여행 탐방!!

죽기전에 꼭 봐야 하는 명소로 추천!!

오로라는 북유럽 여행에서 겨울철에만 볼 수 있는 신비로운 자연현상인 오로라는 일생에 한 번쯤은 꼭 봐야 할 아름다운 풍경 중 하나입니다.

물론 아이슬란드에서도 관측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직접 산타클로스를 만날 수 있는 핀란드에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름다운 밤하늘을 수놓는 오로라는 죽기 전 꼭 봐야 할 경관이라고 불릴 만큼 환상적인 자태를 자랑합니다.
핀란드 북부 라플란드 지역에 위치한 로바니에미는 1년 365일 내내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 때문에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오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도 특히 키틸라호숫가 주변은 비교적 날씨 변화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선명한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늘 전체를 물들이는 화려한 오로라 보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핀란드 유명한 산타마을 산타클로스 마을 방문 탐방!!

매년 12월 25일는 전 세계인의 축제 '크리스마스' 이날만큼은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사랑과 행복으로 충만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유례!!

전 세계 축제인 크리스마스의 기원인 동지(冬至)는 ‘다음 해가 되는 날(亞歲)’ 또는 ‘작은설’이라 해서 ‘원단(元旦)’과 함께 한 해의 으뜸가는 축제이며, 일 년 중에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인데, 전 세계적인 축제인 크리스마스가 동지(冬至) 축제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이를 기독교에서 받아들여 12월 25일, 태양이 부활하는 시기에 맞춰 예수가 탄생한 날이라고 정했다고 합니다.

 

중세의 크리스마스 행사는 교회 의식(儀式)과 더불어 농신제(農神祭)에 따르는 가장(假裝) 행렬 행사 등이 뒤섞여 이뤄졌으나, 근세에 이르러 어린이들이나 가족 중심의 축일로 변화해 특히 누구보다도 어린이들에게 가장 기다려지는 날이 되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크리스마스는 서양의 동지 축제입니다.

 

크리스마스에 상징인 산타클로스마을은 핀란드에 유명한 인기 관광지로, 눈으로 뒤덥인 이곳은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산타마을에서는 어렸을 적 누구나 꿈꿔봤을 법한 환상 속 나라처럼 빨간 옷을 입은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를 만날 수 있고, 편지를 쓰면 답장도 보내주는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산타는 실제 존재하고 있으며, 핀란드 북쪽 끝에 위치한 도시 로바니에미에는 산타클로스 빌리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타마을 체험거리로는

루돌프 썰매타기

순록 고기 맛보기

산타 할아버지를 실제로 만나 기념사진 찍고 선물 받기

빨간 옷 입은 산타 요정들과 순록 루돌프 사슴 먹이 주기

썰매 타기 등

이색적인 액티비티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전통 사우나 체험탐방!!

핀란드 사우나는 핀란드 모든 사람들의 일상생활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핀란드 사우나는 휴식과 웰빙을 강조하는 전통적인 스팀 욕조 경험입니다.

일반적으로 약 70-100°C(158-212°F)로 가열된 나무 구조물로, 사람들은 건조한 열을 즐기고 때로는 가열된 돌에 물을 더해 증기를 생성합니다.

핀란드 사우나 주요 요소 소개!

  1.  : 사우나는 나무를 태우는 난로나 전기 히터를 사용하여 가열(고온은 근육을 이완하고 발한을 촉진하는 데 도움)
  2. 뢰일리 : 뜨거운 돌에 물을 뿌리면 올라오는 증기를 일컫는 말
  3. 사회적 측면 : 핀란드에서는 사우나가 종종 공동체 활동으로, 친구와 가족이 모여 함께 휴식을 취하는 곳
  4. 콜드 플런지 : 사우나의 열기와 콜드 플런지를 번갈아가며 하는 것이 일반적임( 예를 들어 호수에 뛰어들거나 차가운 샤워)
  5. 건강상의 이점 : 혈액 순환, 스트레스가 해소,심혈관 건강에 도움
  6. 전통 : 사우나는 매우 의례적일 수 있으며,  개인의 집에 사우나를 가지고 있으며. 그 후에 가벼운 음료나 간식을 즐기는 것도 관례

 

그 밖에도 무민 캐릭터 기념품 쇼핑 등 다양한  핀란드 여행에서 체험을 추천합니다.